공지사항

      마지막 물리인증제 전문가과정 시험 접수 안내 (오프라인 시행)
마스터 등극을 위한 마지막 절대 반지
 
 
‘물리마스터’ 획득을 앞둔 인증자들을 위하여 물리인증제 전문가과정을 시행하며, 이후 물리인증제 방식의 시험은 시행되지 않습니다.
 
일 정  비 고
접수 기간 2023. 6. 5(월) 12:00 ~ 2023. 6. 23(금) 17:00 마감 시한 이후 유무선상 어떠한 접수요청도 받지 않습니다. 
응시 자격

최근 3년간(2019년 1차~2022년 2차) 전문가과정 1개 과목 이상 인증자

응시 자격이 되지 않는 경우 접수가 취소되며, 응시료는 시험 종료 후에 환불처리 됩니다. 반드시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.
(응시자격 문의: kpskphc@gmail.com)
접수 방법 및 
응시료
· 온라인 접수 - 접수 페이지 링크는 2023. 6. 5(월) 홈페이지 공지 예정 
 *응시 원서 및 동의서 첨부 필수  
 **인증서 번호는 구.물리교육 홈페이지 로그인 후  확인 가능 (바로가기)
· 응시료: 70,000원/1개 과목당
· 중복 응시가 가능하므로 시험 접수 시 원하는 과목을 선택 후 응시료를  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. (지원한 과목만 응시할 수 있음)

 - 결제방법: 온라인 카드 결제 (계좌이체 불가)
 - 사회적배려대상자(기초생활수급자, 차상위계층)의 경 우 응시료 전액 면제
 : 자세한 사항은 아래 ‘사회적배려대상자 물리인증제 응시료 면제 안내’ 항목 확인 요망

접수취소 1차 환불 기간 원서접수 이후 ~2023. 6. 30(금) 17:00 (100% 환불)  - 취소요청 양식을 이메일로 제출 
  2차 환불 기간 경과 후 환불 불가
2차 환불 기간 1차 환불 기간 경과 후 ~2023. 7. 7(금) 17:00 (50% 환불)
수험표 출력 2023. 7. 17(월) 09:00 ~ 2023. 7. 22(토)  - 지원자 이메일주소로 수험표 발송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(7.17 오후 발송 예정)

시험 일자 및

시험시간

2023. 7. 22(토)

09:00~10:30 – 양자역학 (입실마감시간: 08:45)
  11:00~12:30 – 열 및 통계 (입실마감시간: 10:45)
14:00~15:30 – 전자기학 (입실마감시간: 13:45)
16:00~17:30 – 고전역학 (입실마감시간: 15:45)

※ 위 과목별 순서와 시간은 접수 현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,  
취소 기간 경과 후 시험 과목 순서 및 시간 변동으로 인한 접수 취소는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.

-입실 마감시간: 각 시험 시작 15분전까지 입실 완료 
(입실 마감시간 이후 어떠한 이유로도 고사실 입장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)
응시 장소 서울대학교 오프라인 대면 시험
시험결과 발표 2023. 8. 21(월) 오후 5시 이메일 개별 통지

 

▶ 사회적배려대상자 물리인증제 응시료 면제 안내
 한국물리학회에서는 아래와 같이 사회적배려대상자에 대한 응시료 면제를 시행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 - 면제 대상: 신청서류를 감면 신청기간 내에 제출하여 대상자로 확인된 자. 
 - 면제 방법: 시험 접수 시 '사회적배려대상자'란에 체크하여 시험 접수 기간 내에 지원자가 응시료를 전액 결제한 후, 면제 신청 기간 내에 신청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해야 함. 학회는 면제 대상 적격여부 확인 후 시험이 종료된 후 지정 예금 계좌에 응시료를 100% 환불처리 함.
 - 면제 신청 기간: 원서접수 이후~ 2023년 7월 7일(금) (2023년 7월 7일 우체국 소인까지 유효함)
 - 제출 서류: 입증서류 1부 (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, 차상위계층확인서, 한부모가족증명서), 환불 받을 통장사본 1부 (보호자 통장일 경우 가족관계증 명서 1부 추가 제출)
 - 제출처: (06130)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길 22 1관 601호 한국물리학회 물리인증제 담당자 앞

 

▶ 고사장 캠퍼스 위치 안내 
 · 서울대학교: 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1 <캠퍼스 위치 안내 바로가기>

 

▶ 접수 주의 사항
- 접수 시 반드시 연락처(휴대전화 번호, 이메일 주소)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. 연락처를 입력하지 않거나 잘못 입력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원서 접수 시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된 탈모 상반신 사진을 등록하여야 합니다. 시험 당일 수험표 사진으로 본인 확인이 어려울 경우 응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원서 접수 완료(응시료 결제까지 완료해야 함) 후에 반드시 시험명(마지막 물리인증제 전문가과정) 및 접수번호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▶ 시험 접수 정보 수정 관련 
- 지원 과목 및 지원 정보 변경은 시험 접수 시작일부터 2023년 6월 30일(금) 오후 5시(1차 환불기간)까지 가능합니다. 
- 시험 접수 정보 수정 및 변경을 원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이메일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 (지원자 본인 이메일 계정으로 요청한 건만 접수함)

• 변경 신청 메일 주소: kpskphc@gmail.com
 (메일 발송 후 반드시 학회 사무국으로 확인 전화(02-556-3241_내선1번)를 주시기 바랍니다. 확인 전화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)
• 변경 신청 메일 제목: [물리인증제 접수변경_학생이름] (변경할 정보명 및 요청 사항) 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예시) [물리인증제 접수변경_홍길동] 이메일 주소 변경 요청
• 필수 기입 정보: 원서접수 시 기입한 이름, 생년월일, 아이디, 소속, 변경 전 정보, 변경 후 정보

 

▶ 접수 취소 관련
- 아래 환불 기간 내에 첨부된 ‘취소요청’ 양식을 작성(서명 날인 필수) 후 스캔 파일을 이메일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 (제출 이메일: kpskphc@gmail.com)
- 정상적으로 접수된 경우 확인 이메일을 보내드리며, 만약 확인 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 학회 사무국에 확인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 (확인 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.)  
  • 1차 환불기간 (100% 환불) : 원서접수 이후 ~ 2023. 6. 30(금) 17:00 
  • 2차 환불기간 (50% 환불) : 1차 환불 기간 이후 ~ 2023. 7. 7(금) 17:00
※ 본인 확인을 위해 원서 접수 시 기입한 지원자 본인 이메일 계정으로 제출한 취소 요청 건만 인정함. 
※ 환불 마감 시간은 해당 수신처의 이메일 서버 수신 시간을 기준으로 함. 
※ 제출 메일 제목 및 파일명은 ‘물리인증제 취소요청-학생이름(소속명)’으로 함.  

 

▶ 지참물 및 준비사항  
- 수험표, 흑색이나 청색 볼펜(연필 사용 불가), 신분증 
(고사장에는 이외의 물건은 지참할 수 없음. 음료수도 지참 불가)
- 신분증 인정 범위 : 학생증(이름, 사진, 학교명 필수),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기간만료 전의 여권, 청소년증, 한국물리학회 신분증 대체 확인서
(의료보험증, 주민등록등본, 생활기록부, 재학증명서, 각종 자격증 등은 인정하지 않습니다.) 

 

▶ 시험 관련 사항은 물리교육 홈페이지(http://kphe.kps.or.kr)의 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오니 수시로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 

 

※ 물리인증제 부정행위자(문제유출 포함)로 적발되는 경우 응시가 취소되며(응시료 환불 불가), 차후 물리학회에서 주관하는 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음. 

※ 공지사항을 확인하지 않아 생기는 불이익은 학회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.